선릉 FOR DUMMIES

선릉 for Dummies

선릉 for Dummies

Blog Article

프롤로그 블로그 팔도식객 전국 여행지 소개 여행의맛-먹고 자고 들살이(캠핑)스토리

문화를 만들기 위한 네이버의 노력이오니 회원님의 양해와 협조 부탁드립니다.

그 곳은 이제 태어나 세상에 발을 딛고 있는 아이들과 천하 태평한 비둘기들의 놀이터가 되었습니다.

사적 지정에 유네스코 등재까지 되었으니 더 이상 논할 필요도 없는 말이다.

- 왕십리 - 서울숲 - 압구정로데오 - 강남구청 - 선정릉 - 선릉 - 한티 - 도곡 - 구룡 - 개포동 - 대모산입구 - 수서 - 복정 - 가천대 - 태평 - 모란 - 야탑 - 이매 - 서현 - 수내 - 정자 - 미금 - 오리 - 죽전 - 보정 - 구성 - 신갈 - 기흥 - 상갈 - 청명 - 영통 - 망포 - 매탄권선 - 수원시청 - 매교 - 수원 -

또한 일본에서 반환했다는 중종의 시신 역시 생전의 중종을 본 적이 있는 궁녀들이 살펴보니 키나 체격을 볼 때 중종이 아니라고 증언했다. 결국 이로 인해 조선 조정에서는 다시 한 번 갑론을박을 벌이게 되었다.

가족관계

헌제 유협이 산양공으로 있던 현 허난성 선릉오피 슈우현에 만들어진 헌제의 능이다. 옛 기록은 없고 근래에야 보이는 것을 보아 삼국지 팬들에게서 관광수입을 창출하기 위해 만들어진 가짜 유적으로 추정된다.

서울에 있는 왕릉 중에서도 접근하기 매우 좋은 곳이니 아직 조선의 왕릉을 한 번도 본 적 없다면 한 번쯤 가보는걸 추천해요.

가로등을 대신해 간판으로 환하게 밝혀드리며, 이곳을 지나가는 분들에게만이라도 안심을 드리고 싶습니다. 많은 골목길을 밝히는 그 날까지 양문을 활짝 열어두고 자리를 지키며 이 길을 지나는 분들과 함께하겠습니다.

헌인릉과 더불어 강남에는 둘 뿐인 왕릉 부지로, 노른자 땅에 떡하니 자리잡았다. 때문에 부동산으로 성공한 조선 국왕으로 많이 언급되는 편인데, 특히 풍수지리에서 묏자리를 정할 때, 좋은 예로 많이 언급된다.

선정릉을 관람할 때 저희는 왼쪽에서 선릉을 먼저 관람후, 약간의 언덕으로 되어 있는 사잇길로 산책을 하여 정릉을 돌아봤습니다. (아래 사진 참조)

실업급여를 신청하러 선릉역 강남고용지원센터에 갔다가 돌아오는 길에 어중간한 시간도 아쉽고 해서 선릉역 근처에 있는 선릉,선정릉,선릉공원,삼릉공원 등으로 불리는 음.

본 문서에는 서울특별시에서 지식공유 프로젝트를 통해 퍼블릭 도메인으로 공개한 저작물을 기초로 작성된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Report this page